커뮤니티

언론보도

[HBC한북방송] 차의과학대학교, 제4기 최고경영자과정모집

작성자
champ
작성일
2017-09-19 15:41
조회
1393

차의과학대학교, 제4기 최고경영자과정모집

황규진 기자2014.06.26 15:03:08
경기 포천시 차의과학대학교에서는 2014학년도 최고경영자과정(CHAMP: CHA Advanced Management Program) 제4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차의과학대학교 에서는 CEO 분들의 경영 능력을 높이고 성공적으로 기업경영을 할 수 있는 차별화된 최고경영자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지금은 변화의 속도가 빠르고 경영환경은 불확실성으로 가득찬 글로벌 시대로 그야말로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으로 한치 앞을 내다보기 힘든 상황이다. 최고경영자과정은 보다 차별화되고 비즈니스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CEO들에게 미래를 예측 할 수 있는 능력과 빠르게 변하는 기업환경에 적응하여, 변화하는 글로벌 경영환경의 트렌드를 읽고 불확실한 미래에 대비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는데 교육 목표를 두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차의과학대학교의 최고경영자과정에서는 최신 경영의 성공 포인트와 세계경제의 흐름과 전망, 중소기업체의 생존전략, 글로벌 기업의 경영혁신과 성공사례 등에 대하여 공부함으로써 CEO들이 기업환경의 불확실성에 대처하고 미래에 대한 통찰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최근 비즈니스 환경이 IT기술을 발달로 인해 급변하고 있는 상황에서 시대의 흐름을 읽고 미리 대처하는 것만이 지속적으로 발전 가능한 비즈니스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며 CEO에게 더 많은 능력을 요구하는 비즈니스 환경이라고 생각된다. CEO의 능력은 전문 지식과 리더십 그리고 네트워크에 의해 향상되기 때문에 성공하는 CEO가 되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배우고 정보를 습득하여 앞서가야 한다.
이에 맞춰 차의대 최고경영자과정 교육은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현실적이고 실전적인 내용으로 우수 교수진으로 구성된 고품격의 강의와 특화된 차움(CHAUM)의 명품 건강검진 서비스, 경기북부지역 최고경영자들 간의 인적 핵심네트워크 등으로 명품 최고위과정으로 자리를 잡았다.
이번 4기 교육과정은 중소기업체 CEO와 기업 임원들이 경영환경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실전적이고 현실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회사 경영에 필수적이고 유익한 내용들인 것이다.
현재 정운찬 전 국무총리, 김문수 도지사, 강금실 전 법무부 장관, 황영기 전 우리금융 회장, 이시형 차움 명예원장, 이철휘 예비역 육군대장, 윤형주 가수 등이 강사로 활동중이다.
한편 이번 모집대상은 경기북부 지역의 기업체 대표, 고위 공무원, 군 간부, 각계 전문가 등 40명이다. 교육과정은 1년 과정으로 30주 동안 진행되며 교육프로그램은 매주 수요일 오후 교수진의 강의(90분)과 원우소통활동(60분)으로 구성된다.

▶ 기사 바로 보기 : http://www.hbctv.or.kr/news/article.html?no=21593